좋은글들 주로 자작시, 자작소설, 자작수필 등을 올려 주세요.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에 경도된 ‘외로운 늑대’(자생적테러리스트)의 범행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건으로 외국테러리스트들의 미국 유입과 외국 극단주의 세력의 미국 내 영향력 확대를 막아야 할 필요성이 더 커졌다는 논리다.
아직 IS와의 연관성이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외로운 늑대'(자생적테러리스트) 포섭과 모방 공격에 대해 경고해왔다.
정식 조직원이 아닌 현지인을 급진적 이데올로기에 감화시켜 '외로운 늑대'로 만드는 전술은 IS의 특징이다.
IS가 시리아의 혼란을 틈타 재건을 꾀할 수 있다는 관측은.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 2일 백악관에서 "테러리스트들은 미국에서 피난처를 찾을 수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미국인 샴수드 딘 자바르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중심가에서 차량을 몰고 돌진해 15명의 사망자를 포함해 최소 45명의 사상자를 낸 사건에 공범이 존재한다는.
그러면서 “테러리스트들은 여기(미국)에서 피난처를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발생한 뉴올리언스 차량 돌진 테러와 관련해 공범이 존재한다는 정보는 현재 없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범인이 차량 돌진 테러를 감행하기 몇시간 전, 테러 현장 근처의 아이스박스.
http://xn----bi6ev14azicr2imxa65we6a.kr/
바이든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자신 임기 중 연방판사 235명을 상원 인준을 거쳐 임명한 사실을 기념하는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언급하고 "그들(테러리스트들)은 여기(미국)서 피난처를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미국인 샴수드 딘 자바르(42·사망)가 루이지애나주.
그는 “테러리스트가 사이버트럭을 테러에 이용했다면 차량을 잘못 선택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즉, 이번 사건을 계기로 외국테러리스트의 미국 유입과, 외국 극단주의 세력의 영향력 확대를 저지해야 할 필요성이 더 분명해졌다고 주장할 수 있는 것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집권 1기 때 일부 이슬람권 국가 출신자의 미국 이민을 제한하는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2011년에테러리스트가 미국 뉴욕의 세계무역센터 건물을 공격해 수많은 사람이 숨진 9·11 테러 사건이 일어났죠.
이 사건 이후 미국 의회는 대통령에게 테러와의 전쟁을 위한 군사 작전을 승인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Authorization for Use of Military Force, 영어 약자로 AUMF라고 부릅니다.
최근 미 당국자들이 IS의 포섭 활동, 이른바 ‘외로운 늑대’(자생적테러리스트)에 의한 테러 위험을 경고해 왔던 점도 재조명되고 있다.
한편 미국 관리들은 가자지구, 레바논 등지에서 횡행하는 소규모 극단 세력 및 단독테러리스트에 의한 범행이 미국에서 나타날 가능성을 경고했다고 NYT가.
이번 사건이 IS 영향을 받은 이슬람 자생적테러리스트'외로운 늑대' 소행으로 추정되면서 추가 모방 테러가 이어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앞서 2017년 10월 핼러윈 당시 IS에 경도된 우즈베키스탄 국적 이민자가 미국 뉴욕 맨해튼 자전거 도로에서 소형 픽업트럭으로 돌진, 행인 8명이 숨진 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