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들 주로 자작시, 자작소설, 자작수필 등을 올려 주세요.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불확실성의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고, 그룹 창립 60주년을 맞아 마켓리더의 큰 꿈을 위해.
그는 이어 "유독 엄혹하고 매서웠던 지난해를 거쳐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불확실성속에서 새해를 맞이하게 됐다"며, "조직의 '대사 속도'를 높이고.
올해 국가 경제정책에서는 ▲민생경제 회복 ▲대외신인도 관리 ▲통상환경불확실성대응 ▲산업경쟁력 강화 등 4개 분야가 최우선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혔다.
정부는 우선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내수 등 경기회복 가속화를 위한 경기보강에 나선다.
구체적으로는 올 상반기 중으로 공공부문.
박 대표는 "새해에도 국내 경기침체와 시장의불확실성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건설시장도 불황의 여파가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최근 상황은 모든 악재가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초유의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현금흐름은 사업의 진행을 결정하기 위한 중요한 의사결정 지표가 돼야 한다"며.
2025년은 그 어느 해보다 대내외적으로 큰불확실성을 안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 하나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서 단 하나 확실한 것은 기존의 방식으로는 결코 우리의 목표를 이룰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해 소모적인 경쟁에서 벗어나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존조차 보장받기 어려울.
다만 국내 정치적불확실성이 여전한 데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등 원화 약세 압력이 높아 경계감을 늦춰서는 안 된다는 분석도.
이날 환율 하락은 국내 정치적불확실성이 다소 완화된 영향으로 파악됐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야기된 고금리와 부동산 시장 불황,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사태, 경기 침체 등 경영불확실성속에서 순익이 감소했지만 한인은행들이 자산 건전성과 예금고 유지 등에서 선전한 결과로 분석된다.
1일 나스닥과 야후 파이낸스 등에 따르면 뱅크오브호프와 한미은행, PCB.
9월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0.
50%포인트 내리는 빅컷을 단행하며 투자시장에 자금이 유입됐다.
다만 잠재적 하락 가능성도 있다.
트럼프의 불법 이민 추방, 관세 등 정책불확실성에 따른 인플레이션 재점화 가능성은 경제 성장의 변수로 꼽힌다.
대출 규제와 탄핵 정국에 더해 계절적 비수기를 맞아 매수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주택시장의 거래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
2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4년 12월 다섯째주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값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0.
03% 내리며 7주 연속 하락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헌법재판관 2명을 임명하면서 정치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다소 경감된 점도 강세 요인으로 작용했다.
증권사의 한 딜러는 "장 시작 전부터 은행채가 대폭 언더 발행되는 등 자금 집행에 대한 기대가 강하게 작용하면서 CD금리가 13bp.
그러한 현상이 올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지정학적불확실성, 금리 변동성, 정책의 일관성 부족 등을 리스크 요인으로 지목하면서 2025년에도 지난해와 같은 테마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런 가운데 주요 글로벌 운용사 블랙록, 글로벌 엑스, 뱅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