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들 주로 자작시, 자작소설, 자작수필 등을 올려 주세요.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17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제주항공참사의 유가족들이 전국에 마련된 합동분향소 운영을 연장해달라고 요청했다.
제주항공주가가 사상 최저 수준으로 하락하면서 대주주인 AK홀딩스의 유동성에도 적잖은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올해 1분기에제주항공주식을 담보로 융통한 전환사채 상환(1건)과 주식담보대출 만기(2건)가 예정돼 있다.
2일 증권가에 따르면 이날제주항공은 주식은 1주당 7150원으로.
활주로 끝에 설치된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의 기반을 콘크리트로 조성한 탓에 무안공항제주항공여객기 참사 피해가 커졌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국토교통부가 특별 점검에 나섰다.
사고기에서 수습한 블랙박스 중 하나인 조종실음성기록장치(CVR)의 자료는 음성 변환 작업을 마치고 사고 조사에 활용되고.
한국전력이제주항공여객기 사고 수습을 위한 지원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전은 먼저 사고 발생 후 합동분향소와 임시안치소에 전력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비상발전차를 배치하고, 합동분향소에 부스를 마련해 유가족과 자원봉사자들에게 방한용품과 음료, 휴대폰 충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전남 무안국제공항 관리동을 찾아제주항공여객기 사고 재난피해자 통합지원센터 근무자를 격려하며 인사하고 있다.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가슴 깊이 새기며, 항상 열린 자세로 시민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의원들은 현충탑 참배 후 정약용 묘역 방문에 앞서 다산역 광장에 마련된 '제주항공여객기사고 희생자 합동 분향소'를 찾아 헌화와 묵념으로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
이날 참배에서는 김병수 김포시장, 김종혁 김포시의회 의장, 김주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및 김포시 간부공무원 등 100여명이 함께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으며, '제주항공참사' 희생자에 추모와 애도의 마음을 함께 전하며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전남경찰청제주항공여객기 사고 수사본부는 한국공항공사 무안국제공항 담당 부서 사무실과 관제탑,제주항공서울사무소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압수수색 영장에는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가 기재됐지만, 아직 피의자로 입건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여객기 정비 이력과.
제주항공여객기 참사 유족을 위로하기 위해 선결제 선행이 이어지는 와중, 점주가 이를 악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뉴스1, 유튜브 채널 '제이컴퍼니' 지난 1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무안공항 내 한 커피숍 진열대 앞에 붙은 안내문을 찍은 게시물이 다수 올라왔다.
유가족 확인, 법률적 절차 진행…장례 절차 후 보험금 협의 본격 착수제주항공이 지난달 29일 전라남도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사고 유가족들에게 지급할 긴급지원금 준비를 마쳤다.
제주항공은 사고 피해자와 유가족임을 증명하는 서류 등을 확보한 후 생계비 지원에 나선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