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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5일 알래스카항공 소속 보잉 737 맥스9 여객기의도어플러그(비상구 덮개) 이탈 사고 이후 신뢰도 하락 위기를 겪어왔다.
당시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국제공항을 이륙한 알래스카항공 1282편 보잉 737맥스9 여객기는 약 5천m 상공을 비행하던 중도어플러그가 뜯겨 나가면서 비상착륙을 한 바.
특히 지난 1월에는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국제공항을 이륙한 알래스카항공 1282편 보잉사의 737 맥스(Max) 여객기가 약 5000m 상공을 비행하던 중 ‘도어 플러그(기체 측면 비상구의 임시 폐쇄문)’가 통째로 뜯겨 나가는 사고가 일어나 비상착륙을 한 바 있다.
당시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보잉사는 지난 1월 알래스카항공 소속의 보잉 737 맥스9도어플러그이탈 사고를 비롯해 지난 3월 피닉스로 향하던 알래스카항공 737-800 여객기가 객실에서 연기가 감지돼 긴급 회항하는 등의 안전성 문제가 대두되면서 당시에도 주가 하락의 위기를 맞았다.
보잉사가 제조한 여객기들이 잇따라 사고가.
보잉은 올해 1월 5일 알래스카항공 소속 보잉 737 맥스9 여객기의도어플러그(비상구 덮개) 이탈 사고 이후 신뢰도 하락 위기를 겪어왔다.
당시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국제공항을 이륙한 알래스카항공 1282편 보잉 737 맥스9 여객기는 약 5천m 상공을 비행하던 중도어플러그가 뜯겨 나가면서 비상착륙을.
원인은 좌석과 비상구 수 조절을 위해 사용하는 부품인 ‘도어 플러그’ 이상이었다.
이로 인해 미국 항공 당국은 자국 내 해당 기종의 운항을 전면 금지하기도 했다.
보잉은 7월에는 737 맥스8 기종이 유발한 2018년 인도네시아 라이온에어 여객기 추락 사고(탑승자 189명 전원 사망)와 2019년.
특히 지난 1월에는 737-800의 후속 모델인 737 Max의 '도어 플러그'가 이륙직후 통째로 뽑혀나가는 사고가 나기도 했다.
177명을 태우고 미국 포틀랜드를 출발한 알래스카 항공 여객기는 이륙 직후 기체 측면의 비상구를 임시로 폐쇄하는 '도어 플러그'가 뜯겨져 나갔다.
이에 일부 승객들은 "뇌진탕, 타박상.
그런데 올 1월, 알래스카항공이 운항 중이던 737맥스에서도어 플러그가 파열돼 기체 옆면이 터지는 사고로 합의 위반이 드러난 것이다.
미국 상원에선 이를 계기로 보잉의 공익제보자들을 출석시켰다.
보잉의 품질 엔지니어인 샘 살레푸어는 지난 4월 상원에 출석해 "3년 간 문제 제기했지만 무시당했다.
이후 유나이티드항공의 정밀 조사 결과, 해당 여객기 동체의도어플러그를 조립하는 과정에서 고정 볼트 4개가 누락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4월26일에는 미국 델타 항공사 소속 보잉 767 여객기가 뉴욕 JFK 공항에서 이륙한 직후 비상 탈출용 미끄럼틀이 떨어지면서 회항하는 일도 벌어졌다.
2021년 iX3와 전기차 전용 모델 iX를 국내에 도입했고 이듬해에는 프리미엄 4-도어쿠페 i4와 플래그십 대형 전기 세단 i7을 선보였다.
200kW급 급속충전기 6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BMW그룹코리아가 한국전력과 함께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개발한 국제표준 기반의 '플러그앤 차지' 기능을.
조사 결과도어 플러그(비상구 덮개)의 볼트가 빠져 있었다.
지난 2월엔 유나이트 항공 737맥스의 기장이 뉴워크 공항에 착륙 중 비행제어장치가 말을 듣지 않았다고 신고했고, 그 2주 전엔 FAA가 737 맥스와 787 드림라이너의 결빙방지기가 엔진 추진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며 안전문제를 들고 나오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