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들 주로 자작시, 자작소설, 자작수필 등을 올려 주세요.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챗GPT 개발사오픈AI는 비영리 이사회의 통제를 받는 기존의 영리 자회사 법인을 ‘보통 주식(ordinary shares of stock)을 가진’ 공익법인(Public Benefit Corporation, PBC)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오픈AI는 이날 블로그를 통해 내년에 추진할 이런 내용의 기업 구조 개편 추진.
뿐만 아니라오픈AI도 최근 ‘챗GPT’의 고급 음성 모드(AVM)에 실시간 영상 이해 모드를 추가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물을 비췄을 때 챗GPT가 이를 실시간으로 분석한 후 답변을 제공하는 기술로, AI 비서 서비스를 위한 필수적인 기능으로 꼽힌다.
예컨대 커피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면 챗GPT가 단계별로.
대학챗봇은 챗GPT 개발사인 ‘오픈 AI’의 최신 AI 모델 ‘GPT-4o’ 기반 다국어 대응 챗봇으로 대학 행정 업무 지원은 물론 유학생을 포함한 재학생들을 위해 학교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답변을 통해 제공한다.
김 공동대표는 “지난 5년여 간 생성형 AI 한길을 걸어오며 챗봇 서비스의 새로운.
실제로오픈AI의 '챗GPT'는 올해 수차례 서버가 다운되며 사용이 중지된 바 있다.
이는 일반 사용자는 물론, API 서비스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치명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특히 민감 데이터를 다루거나 일시적인 전력 중단에도 큰 영향을 받는 기업이나 기관이라면 문제가 더 커진다.
벤처기업협회는 업계 전문가 및AI(인공지능)데이터 분석,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2024년 벤처업계 10대 뉴스'를 선정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오픈서베이가 최근 발표한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창업자 및 투자자 10명 중 6명은 투자시장이 전년 대비.
기존 비영리법인서 전환 영리활동 대폭 확장 가능 MS와 계약종료 등 결별 수순 IPO 통한 자금조달 목적도 챗GPT를 서비스하는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인오픈AI가 공익법인(Public Benefit Corporation·PBC)으로 구조를 변경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향후 기업공개(IPO)를 통해 상장기업으로 전환하고.
삼성전자는AI기반 시각보조앱 '설리번 플러스'를 제작한 투아트(TUAT)와 협업해 앱에 시각장애인이 가전제품에 부착된 QR 코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방문객들은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가벼운 터치만으로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오토오픈도어'와 가족의 목소리를 구분해 개인맞춤 기능을 제공하는.
오픈AI가 2025년까지 영리기업으로 전환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관계가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
특히, MS 클라우드 ‘애저’에서만 제공되던오픈AI의 인공지능(AI) 서비스가 구글 클라우드나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도 제공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AI 산업의 경쟁 구도가.
구글의 AI 모델을오픈AI의 챗GPT 등과 비교한 뒤 “역사적으로 항상 1등이 될 필요는 없지만, 하나의 제품으로서는 동급 최고가 돼야 한다.
2025년이 바로 그런 해라고 생각한다”고 촉구했다.
CNBC는 피차이 CEO의 발언은 구글 내부의 위기 의식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20년 전 구글이 뉴욕증시에 상장한.
SOOP이 내년부터 라이브 영상과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 제작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한다.
스트리머들의 방송 제작 편의성을 높이고, 시청자들에게 더.
아울러 SOOP은 VOD 검색 기능 강화, 게임사와 연동한 드롭스 확대,오픈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활용 기능 확대 등 커뮤니티 및 플랫폼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