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들 주로 자작시, 자작소설, 자작수필 등을 올려 주세요.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트럼프 매입 의사 밝히자 국방비 증액 발표 파나마는 일부 시민이 트럼프 얼굴 그려진 현수막 훼손 캐나다·멕시코도 美 환심 사기 정책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재차 덴마크령인그린란드에 대한 매입 의사를 밝혀 논란이 되는 가운데, 덴마크 정부가그린란드에 대한 국방비를 대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2일(현지시간) 덴마크 주재 미국대사를 지명하며 덴마크령 영토인그린란드를 사겠다는 의지를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타국 영토를 돈으로 사겠다는 뜻을 공개적으로 밝혔을 뿐 아니라 심지어 이번 발언이 두 번째이기 때문이다.
그린란드의 수도인 누크의 전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최근 ‘파나마 운하’의 반환을 주장한 데 이어 덴마크 자치령인그린란드도 사들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트럼프 당선인은 22일 켄 하워리 페이팔 공동창업자를 주덴마크 미국대사로 지명하며 “국가 안보와 세계 자유를 위해 미국의그린란드소유 및 지배가.
수어드는그린란드와 아이슬란드도 사려고 했고 캐나다와 멕시코를 미국에 편입시키려 하던 팽창주의 신봉자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제2의 수어드를 꿈꾸는 듯싶다.
캐나다를 미국의 51번째 주로 만들고 싶다는 운을 띄우더니 최근 SNS에 덴마크령그린란드와 파나마 운하도 미국 것으로 삼고.
그린란드의 에스키모 노인들은 자기가 집안의 짐이 된다고 느끼면 자결하는 관습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이와 반대로, 맑고 강건한 정신을 유지하는 노인이 존경받는 경우도 많으니 안심하도록 하자.
어떤 이유인지 정리해 보면, 1) 노인의 경험과 지식이 집단에 유리한 경우.
집권 1기에 그는 덴마크 땅인 ‘세계에서 가장 넓은 섬’그린란드매입을 추진했다.
이 일로 트럼프의 덴마크 방문이 취소되는 등 미국·덴마크 간에 심각한 외교 분쟁이 벌어졌다.
덴마크 입장에선 4년 만의 트럼프 재등판이 결코 달갑지 않을 것이다.
요즘 캐나다는 정부 전체에 비상이 걸렸다.
자치령인그린란드를 사고 싶다고 언급하자 관련국들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미국 언론들은 단순한 농담이 아닐 것이라며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분위기입니다.
식민지 개척식 ‘아메리카 퍼스트’, 자원 보고에 전략 요충지그린란드총리 즉각 반발, 덴마크인들 ‘웃고 넘길 일 아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최근 북극해에 있는 덴마크 자치령그린란드를 매입하겠다고 밝혔다.
덴마크와그린란드모두에서 거부감을 나타낸 가운데, 일각에선 트럼프.
이번에는그린란드를 사겠다는 의지를 또다시 드러냈다.
트럼프 당선인은 22일(현지 시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서 컨 호워리 전 스웨덴 대사를 덴마크 대사로 발탁했다는 사실을 알리며 “미국은 국가 안보와 전 세계의 자유를 위해그린란드의 소유와 통제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처음에는 캐나다, 그 다음에는 파나마 운하를 건드리더니 이제는그린란드까지 나갔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자의 이야기다.
24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자는 첫 임기 당시에도 언급했듯이 미국이 덴마크로부터그린란드를 사야 한다는 주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