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들 주로 자작시, 자작소설, 자작수필 등을 올려 주세요.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과거 ‘민주당 텃밭’으로 분류됐던 테크업계가 트럼프 당선인과 빠르게 밀착하며 새 행정부에서실리콘밸리의 영향력이 대폭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트럼프, '테크 인사' 줄줄이 지명 23일(현지시간) 미국 C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전날 차기 인사관리국장에실리콘밸리대표 VC인.
새 행정부에 참여한 두 명 모두실리콘밸리벤처투자사(VC)인 앤드리슨 호로위츠에서 활동했던 것이 특징이다.
앤드리슨호로위츠의 공동창업자 중 한 명인 마크 앤드리슨 역시 일론 머스크가 주도할 예정인 정부효율부(DOGE)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앤드리슨호로위츠는 페이스북, 코인베이스, 에어비앤비.
내달 20일 취임하는 제47대 미국 대통령 당선인 도널드 트럼프가 트럼프 2기 정부에실리콘밸리인사들을 중용하고 있다.
트럼프가 중용하고 있는실리콘밸리인사들의 역할은 순수한 자문역부터 권한이 있는 임명직까지 다양하다.
트럼프 당선인은 중국과의 기술 패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1기 정부.
앞서 두 사람은 지난 4월24일 최 회장이 미국실리콘밸리에 있는 엔비디아 본사를 방문했을 때 만났다.
이어 지난달 4~5일에 열린 'SK AI 서밋'에는 황 CEO가 축하 영상을 보내는 등 끈끈한 관계를 다시 한번 뽐냈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당초 2026년에 출시할 예정이던 HBM4 12단 제품을 황 CEO의 요청으로 공급.
트럼프 당선인, 실밸 인사들 행정부 대거 영입 CNBC “기술 산업계 영향력 확대” 주요 기술 기업, 당선인 적극 지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실리콘밸리핵심 인사들을 차기 행정부에 대거 영입하면서 기술 산업계의 영향력이 확대될 전망이다.
CNBC는 23일(현지 시각) 트럼프 당선인이 지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사진: 셔터스톡]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새 행정부의실리콘밸리기술 거물들을 대거 영입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국방부 부장관에 스티븐 파인버그 서버러스캐피털 공동 최고경영자(CEO)를 지명했으며, 최근까지 스케일AI라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2기 행정부에실리콘밸리인사들이 속속 합류하고 있다.
‘페이팔 마피아’와 벤처캐피탈(VC) 등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측근 위주 인선이 이어진다.
트럼프·머스크 대립각을 세우던 진보 성향실리콘밸리인물들도 유화적인 손길을 내밀며 ‘미래 권력’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사진: 셔터스톡]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실리콘밸리출신 테크(기술) 기술 거물들을 새 행정부에 영입하며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간) CNBC가 전했다.
트럼프는 앤드리슨 호로위츠의 매니징 파트너인 스콧 쿠퍼를 인사관리국 국장으로 지명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월스트리트 금융권과실리콘밸리테크 기업들, 환경 단체 등 주요 이익집단들의 반발도 거세질 수 있다.
이러한 정치적 교착 상태는 주요 정책의 표류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예를 들어, 에너지 정책의 경우 화석연료 산업 지원 확대와 환경규제 완화를 둘러싸고 치열한 논쟁이 예상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새 행정부에서실리콘밸리기술 거물들이 대거 기용되면서, 향후 백악관과실리콘밸리가 더욱 깊게 밀착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빅테크 규제 등으로 미국 서해안의 대기업·투자자들과 워싱턴DC의 거리가 벌어졌던 것과 다르게, 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