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I·II의 리마스터

bm.gif ar.gif


좋은글들 주로 자작시, 자작소설, 자작수필 등을 올려 주세요.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워크래프트I·II의 리마스터

test 0 20 2024.12.28 14:58

이 게임의퍼블리셔인 블리자드는 최근 워크래프트I·II의 리마스터 버전을 출시하면서 기존 게임을 최근 온라인 스토어에서 삭제했다.


앞서 지난달 GOG는퍼블리셔가 스토어에서 판매를 멈추거나 업데이트를 중단해도 게임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는 보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리니지', '블레이드 & 소울(블소)' 등 엔씨가 보유한 주요 IP의 중국퍼블리셔도 텐센트다.


양사는 리니지2M 이외에도 '블레이드 & 소울 2(블소2)'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https://www.whimoon68.co.kr/


지난해 말 판호를 발급받은 블소2는 올 10월까지 3차례에 걸친 CBT를 진행하며 중국 이용자의 피드백을 반영 중이다.


퍼블리셔뿐만 아니라 투자사, 정부 지원 사업 등 여러 방면에서 국내에서 이 정도로 관심이 쏟아지는 것은 처음이라고 생각한다.


반면 해외 쪽은 초창기에 (개발사가)투자를 받거나,퍼블리셔가 개발 비용을 지원하면서 가는 등 함께 윈윈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되어 있다.


결국 글로벌퍼블리셔인 텐센트와 결별하고, 호타스튜디오로 게임을 이관하게 되는 수모를 겪게 됐다는 것.


이 게임은 현재 한국과 중국의 경우 퍼펙트월드에서 전담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이 게임의 4.


5버전부터는 한국어 더빙을 아예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업계에서는.


소니는 2024년 초 아프리카 게임 및 기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000만 달러(약 146억 원) 규모의 투자를 시작했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게임퍼블리셔.


동시에 현지 게임 개발자 및퍼블리셔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문화와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현지화 전략도 강화하고 있다.


2016년에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설립되고 현재까지 게임 개발사와퍼블리셔가 열정적인 모바일 게이머를 만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어요.


특히 최근에는, 광고 캠페인의 투자 대비 수익(ROI)을 분석해 최고의 플랫폼을 선정하는 싱귤러 ROI 지수에서 최고의 미디어 소스로 뽑히며 업계에서 크게.


퍼블리셔인 하이크 코리아 사옥에서 그를 만나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박민우 : 1인.


퍼블리셔인 하이크와 협업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다면 박민우 : 성우 보이스 쪽을 지원해 줬고 그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됐다.


특히 이번 인디 하우스 섹션은 19개국 140개의 인디 게임퍼블리셔가 참가하는 등 역대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최근 인디 게임 및 독자적인 게임 발굴에 나선 슈에이샤 게임즈의 '도시전설 해체 센터', 400만 장 이상 판매고를 올린 '벅샷 룰렛' 등 기대작과 히트작들이 여럿 참가를 예고하면서 현장을 달굴.


‘리니지’, ‘블레이드 소울’ 등 엔씨가 보유한 주요 IP의 중국퍼블리셔도 텐센트다.


엔씨와 텐센트는 리니지2M 이외에도 ‘블레이드 소울 2’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지난해 말 판호를 발급받은 블소2는 올 10월까지 3차례에 걸친 CBT를 진행하며 중국 이용자의 피드백을 반영 중이다.


중국의 유명퍼블리셔요스타를 통해 일본 시장에 선 출시하는 등 넥슨게임즈는 꾸준히 해외 시장에 문을 두드리며, 많은 경험을 쌓아왔다.


1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 잡은 ‘블루아카’와 서구권 공략한 ‘퍼디’] 이러한 넥슨게임즈의 경험은 실제 성과로 이어졌다.


먼저 지난 2021년 일본서 정식.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83 명
  • 오늘 방문자 4,440 명
  • 어제 방문자 6,870 명
  • 최대 방문자 7,815 명
  • 전체 방문자 1,770,181 명
  • 전체 게시물 14,686 개
  • 전체 댓글수 38,023 개
  • 전체 회원수 1,67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