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디스플레이·바이오·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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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전지·디스플레이·바이오·미래

test 0 11 12.23 13:00

분야별로는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바이오·미래차·차세대 로봇 등 6대 첨단전략산업에 1581억원(14.


4%) 증가한 1조 2565억원을 투입한다.


(50억원) △리튬이온배터리 8분내 급속무선충전(40억원) △바이오파운드리인프라구축(52억원) △온디바이스AI반도체(43억원) △세계 최고 자율차용.


이와 같은 흐름 속에서, 기존리튬이온전지를 뛰어넘는 차세대 기술로 리튬황전지가 주목받고 있다.


리튬황전지는 기존리튬이온전지대비 2배 이상의 무게당 에너지밀도를 제공할 수 있어 UAM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기존 리튬황전지 기술은 배터리의 안정적 구동을 위해 많은 양의.


항공 모빌리티를 에너지원인리튬이온전지는 무게당 에너지밀도가 낮은 한계점이 있었다.


중국 CATL사는 2023년 '응축 배터리'기술을 발표하며 항공용 배터리 시장을 준비하고 있음을 밝힌 바 있다.


이에 기존리튬이온전지를 뛰어넘는 차세대 기술로 리튬황전지가 주목받고 있다.


분야별로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바이오, 미래차, 차세대 로봇 등 6대 첨단전략산업에 1조2565억원을 투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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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억원),리튬이온배터리 8분 내 급속 무선 충전(40억원) 등 프로젝트에 연구비를 투자한다.


또 바이오파운드리 인프라 구축(52억원), 온디바이스 AI.


현재 기존리튬이온전지를 뛰어넘는 차세대 기술로 리튬황전지가 주목받고 있다.


리튬황전지는 기존리튬이온전지대비 2배 이상 무게당 에너지밀도를 제공할 수 있어 UAM 시장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기존 리튬황전지 기술은 많은 양의 전해액이 필요해 전지 무게가 증가하고, 결과적으로.


상용리튬이온전지대비 에너지 밀도가 60% 이상 높은 ‘리튬황전지’가 개발됐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튬이온전지는 무게당 에너지 밀도가 낮아 가벼우면서도 대용량 배터리가 필요한 UAM 적용에 한계가 있다.


KAIST는 김희탁 생명화학공학과 교수팀이.


이와 같은 흐름 속에서, 기존리튬이온전지를 뛰어넘는 차세대 기술로 리튬황전지가 주목받고 있다.


리튬황전지는 기존리튬이온전지대비 2배 이상의 무게당 에너지밀도를 제공할 수 있어 UAM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기존 리튬황전지 기술은 배터리의 안정적 구동을 위해 많은 양의.


리튬황전지는 기존리튬이온전지대비 2배 이상의 무게당 에너지밀도를 제공할 수 있어 UAM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기존 리튬황전지 기술은 배터리의 안정적 구동을 위해 많은 양의 전해액이 필요해 전지 무게가 증가하고, 결과적으로 에너지밀도가 감소하는 문제가 있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기존리튬이온전지를 뛰어넘는 차세대 기술로 리튬황전지가 주목받고 있다.


리튬황전지는 기존리튬이온전지대비 2배 이상의 무게당 에너지밀도를 제공할 수 있어 UAM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기존 리튬황전지 기술은 배터리의 안정적 구동을 위해 많은 양의.


대학과 기업 공동 연구진이 항공 모빌리티를 위한 주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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