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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김희탁 생명화학공학과 교수팀이 LG에너지솔루션 공동연구팀과 협력 연구를 통해 배터리 안정적 사용을 위해 전해액 사용량이 줄어든 환경에서리튬황전지성능 저하 원인을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능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KAIST는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 교수팀이 LG에너지솔루션 공동연구팀과 협력 연구를 통해 배터리의 안정적 사용을 위해 전해액 사용량이 줄어든 환경에서리튬황전지성능 저하.
도심항공교통(UAM) 시장이 배터리 산업의 새로운 전환점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이를 위한 혁신적인리튬황전지가 개발됐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총장 이광형)은 김희탁 생명화학공학과 교수팀이 LG에너지솔루션 공동연구팀과 협력해 전해액 사용량이 줄어든 환경에서의리튬황전지성능 저하 원인을.
상용 리튬이온전지 대비 에너지 밀도가 60% 이상 높은 ‘리튬황전지’가 개발됐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튬이온전지는 무게당 에너지 밀도가 낮아 가벼우면서도 대용량 배터리가 필요한 UAM 적용에 한계가 있다.
KAIST는 김희탁 생명화학공학과 교수팀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 교수팀이 LG에너지솔루션 공동연구팀과 협력 연구를 통해 배터리의 안정적 사용을 위해 전해액 사용량이 줄어든 환경에서리튬황전지성능 저하 원인을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능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김희탁 생명화학공학과 교수팀이 LG에너지솔루션 공동연구팀과 도심항공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UAM)용리튬황전지성능 저하 원인을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능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KAIST-LGES FRL 리튬금속전지 기술 관련.
KAIST-LGES FRL 리튬금속전지 기술 관련 인포그래픽 대학과 기업 공동연구진이 차세대 기술로 활용될 혁신적인리튬황전지를 개발했다.
KAIST는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 교수팀이 LG에너지솔루션 공동연구팀과 협력 연구를 통해 배터리의 안정적 사용을 위해 전해액 사용량이 줄어든 환경에서리튬황전지.
대학과 기업 공동 연구진이 항공 모빌리티를 위한 주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국내 연구진이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에 쓰이는 리튬이온전지의 무게당 에너지밀도가 낮은 한계점을 해결할 ‘리튬황전지’를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 교수팀이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의 안정적 사용을 위해 전해액 사용량이 줄어든 환경에서리튬황전지성능 저하.
리튬황전지는 리튬이온전지의 양극 물질로 ‘황’을 이용하는 배터리다.
도심 항공 교통을 연결하는 UAM의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기존 상용 리튬이온전지는 무게당 에너지 밀도가 낮아 리튬이온전지 대비 2배 이상의 무게당 에너지 밀도를 낼 수 있는리튬황전지가 차세대 이차전지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