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선을 계기로 국내가상자산투자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가상자산산업 육성을 공약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기대가 신규 투자자를 대거 유입시킨 것으로 풀이됩니다.
25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임광현 의원이.
미국 대선을 계기로 국내가상자산투자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총 거래액은 주식시장과 필적할 정도로 커진 사실이 구체적인 수치로 처음 확인됐다.
가상자산산업 육성을 공약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기대로 신규 투자자가 대거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포지티브적 해석 : 전체 밈코인 시총 135조원 시대…음지 아닌 주류 #네거티브적 해석 : 내재적 가치 없고 그저 장난 불과하다는 지적 요즘 연말 모임을 가면 빠지지 않는 대화 주제가 바로 '가상자산'입니다.
많은 이들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보다도 관심 갖는가상자산은 단연 '도지코인(DOGE)'이죠.
도널드 트럼프 당선에가상자산투자자가 급증, 11월 말 기준 1,500만 명을 넘겼다.
한 달 사이에 60만 명 넘게 증가한 셈이다.
기획재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임광현 의원이 한국은행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 국내가상자산투자자 수는 1,559만 명이다.
이는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
<코인게코> 새 행정부의 경제부처 수장을 모두 친가상화폐 인사로 채운 것은 트럼프 당선인이가상화폐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한 것으로 읽혔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트럼프 당선인의 비트코인 전략자산화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내놓았으나 트럼프 당선인이 속한.
미국·국제사회 적극 대응미국 정부와 국제사회는 북한의가상자산탈취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미국 재무부는 지난 17일 북한이 디지털 자산의 악용을 포함해 대량살상무기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복잡한 수법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며 북한의.
트레이더 트레이터는 DMM비트코인이 거래관리를 위탁한 회사의 종업원에게 헤드헌터로 위장해 접촉한 뒤 컴퓨터에 악성 소프트웨어를 감염시켜가상자산을 훔쳤다.
일본 경찰청, FBI는 유출된가상자산일부가 북한이 관리하는 계좌로 흘러가고 악성 프로그램 접속 서버도 북한이 관리하는 것으로.
‘1달러=1테더’ 고정된 스테이블코인 일각선 “정부 개입 없는 실질 환율로 볼 수 있다” ‘김치 프리미엄’에 불과하다는 반론도 대표적인 스테이블코인(법정화폐와 가치를 연동하는가상자산)인 테더(USDT)가 최근 국내 거래소에서 1500원을 돌파했다.
시장에선 테더 가격을 일종의 역외환율로 볼 수 있다는.
특히 미국이 우리나라를 디지털 자산 추적 기술의 핵심 파트너로 선택한 것은 북한발가상자산탈취 위협에 대한 공동 대응의 시급성을 인식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더불어 양국 연구진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도입에 대비한 보안 기술 개발에도 착수했다.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달궈 놓은가상자산시장에 급작스럽게 찬바람이 부는 분위기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매파(긴축 선호)’적 본색을 드러내며 내년도 금리 인하 전망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인 데다,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이 비트코인 비축 불가 발언을 내놓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