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하고 감사위원 선임·해임 시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의 의결권을 합산해 3%까지만 인정하도록 하는 '3%룰' 등이 담긴 상법개정안이 15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이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상법개정안등.
발의자는 차규근 조국혁신당 의원이다.
핵심요약 '3%룰' 담긴 상법개정안이견 없이 국무회의서 의결'국회 계엄해제 요구권' 보장 계엄법개정안도 공포기상청·소방청·산림청 외청 보고…"반복적 인명피해 안돼"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며.
소각 의무화 관련 법안들이 줄줄이 발의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자사주 취득일로부터 3년 이내 소각을 원칙으로 하는 내용의 상법개정안이 나왔다.
앞서 6개월 이내, 1년 이내 의무 소각을 골자로 한개정안이 각각 발의된 바 있다.
16일 국회의안정보시스템에.
이기재 서울 양천구청장이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국제기준개정안에 대한 반대 입장을 피력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청이 다음달 4일 발효 예정인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국제기준개정안에 강력히 반대한다는 공식 입장을 15일 밝혔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14일 전체회의를 열고 쟁점 농업법안인 ‘농어업재해보험법개정안’ ‘농어업재해대책법개정안’ 등을 의결하고 있다.
쟁점 농업법안인 ‘농어업재해보험법개정안’ ‘농어업재해대책법개정안’이 14일 여야 합의로 국회.
ⓒ김포시 ⓒ김포시 김포시가 8월 14일까지 '김포시 시민헌장개정안공모전'을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변화한 시대와 시민의 다양한 삶의 기준을 반영해 김포의 정체성과 시민의 공감대를 담은 새로운 시민헌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실현을 위해 민주당이 할 일 : 주식편'에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해당 법안은 '기업 특별배임죄'를 전면 폐지.
앵커> 이재명 대통령은 제31회 국무회의를 통해 의대생 복귀 후속조치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또한 '주주 보호 강화'를 위한 상법개정안이 의결됐는데요.
김현지 앵커> 땡볕이 내리쬐는 폭염은 잠시 숨을 고르고 있지만 이달 초부터 시작된 이른 더위에 물가는.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며 개회 선언을 하고 있다.
정부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기업 이사의 충실 의무 대상을 회사 및 주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