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예수+디오니소스 공생애 신화 특별전-제2회 - 펌

기독교가 사랑의 종교라면 유교도, 불교도, 이슬람도, 그밖의 수많은 종교들도,
심지어는 종교 아닌 다른 가치관들도 나름의 방식으로 사랑을 말하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by staire

[세계최초]예수+디오니소스 공생애 신화 특별전-제2회 - 펌

동의보감 0 5,902 2006.09.28 19:27
[교리] [세계최초]예수+디오니소스 공생애 신화 특별전-제2회
번호 : 4   글쓴이 : gottama
조회 : 214   스크랩 : 1   날짜 : 2006.09.10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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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이게 누구야?"

    하고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저 기원전 항아리의 형상은 예수가 아니다.
   긴 머리에 가시면류관을 쓰고 수난을 당한 후 부활한 디오니소스 신을 입감처리 해 놓은 것이다.
   치렁하고 긴 머리와 가시면류관은 포도와 그 덩쿨을 상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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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난을 고민하는 디오니소스
  치렁한 긴 머리,
  포도나뭇닢 면류관
  긴 수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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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면류관을 쓴 디오니소스 신
  예수와 전적으로 헤깔리게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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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류관을 쓰고 자색옷을 입은 디오니소스 신

  자색옷 관련 신약설화 자료는 아래와 같다. 

  "군병들이 가시로 면류관을 엮어 그의 머리에 씌우고 자색 옷을 입히고..."
   "And the soldiers platted a crown of thorns,
    and put it on his head,
    and they put on him a purple robe...." 
     (요한복음 1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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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을 연주하는 사람들 앞에서 설교하는 디오니소스신인과 수제자.
  이 장면은 예수 베드로의 관계설정에 절대적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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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400년 경 로마의 지하 카타콤에서 발견된 그림.
  예수가 디오니소스와 똑같이 마법의 지팡이를 사용해 나사로를 살리고 있다. 
  이 뿐이 아니라 물을 포도주로 만든다는 에피소드와 오병이어로 5천명을
  먹였다는 설화도 모두 디오니소스 에피소드 처럼 마법의 지팡이를 사용하는
  것으로 그려져 있다.

  이 떴萱?지팡이는 히에로판테스가 예수설화에 유전해 준 것이다.
   죽은자 살리기 마술에 관련한 신약설화집의 자료를 살펴보자!

   이렇게 말씀하신 다음에, 큰 소리로 죽은 나사로에게 외치기를
    "나사로야, 나오너라" 하고 외치니,
    "And when He had said these things,
     He cried out with a loud voice, "
     Lazarus, come forth. "(요11:43)
  지팡이를 든 디오니소스와 동일한 예수의 지팡이와 기적 이야기는 모두
  이런 이교도 신화에서 나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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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기원후의 항아리가 아니라
  기원전(BC) 500년전의 항아리다.

 제사장 입문식을 거행하는 동안 히에로판테스(Hierophantes)의 후견신인
 헤르메스가 마법의 지팡이를 사용해 영혼을 구원해 주는 광경을 그린 것이다.
  
위 나사로 부활 에피소드의 기독교 고대 벽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사진을 이해해야 한다.
즉, 예수 신화가 만들어지기 수백 혹은 수천년 전부터 죽은 자를 살리는 의식이나
신화가 고대 중동과 남유럽에 매우 널리 퍼져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신약 설화집이 어떻게 이 신화를 도입했는지 살펴보자!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니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가 이르되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니라."
  (요11:43~44)-
 
▼아래 사진을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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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니소스가 기적을 베푸니
 '죽을 자가 베를 동인 채'로 걸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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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면류관을 쓴 긴머리의 디오니소스가 빵과 포도주로 영성체 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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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왕의 면류관을 쓴 디오니소스가 영성체 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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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만찬'을 하고 있는 디오니소스와 그 제자들-
-천주교와 개신교 동일하게 영성체 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그 의식을 치루는 근거는 아래와 같다.

"이르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한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유월절이 하나님의 나라에서 이루기까지 다시 먹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이에 잔(포도주)을 받으사 사례하시고 가라사대
 이것을 갖다가 너희끼리 나누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이제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고

(빵)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이르되
이 잔은 내 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다.
(눅25:15~20) 
 
위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모두 정확하게 디오니소스교에서 온 것임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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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주(피)(살)으로 영성체 의식을 거행하고 있는 디오니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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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면류관에 긴 머리를 한 디오니소스 구세주가 을 제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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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의 선.악을 저울질해 심판하는 오시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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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으로 부터 제자들를 보호해 주는 구원의 메시아 디오니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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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단으로 부터 온갖 시험수난을 당하며 지옥의 춤을 추는 디오니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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