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기사는 지난 몇달전 영국 공영방송 BBC에 방영된
노아의 방주에 관한 프로를 제작한 사람의 글인데
구약의 노아의 방주 이야기는 5000여년 전 수메르인들을 덥친 대홍수에 관한 이야기가
2000년후 창세기 저자들에게 영감을 주었을 것이고
그 내용도 종교적인 것으로 변질되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창세기 기사를 문자 그대로 새기면 불가능한 내용이 많다고 하는데,
우선 450피트길이나 되는 목선은 두 동강 나버렸을 것이고(물에 띄울 기회조차 갖지 못했을 것이다)
노아일당이 이 세상 동물들을 모두 태우는데는 35년이나 걸렸을 것이라고 한다.
수메르의 홍수관련 서사시인 길가메시에 나오는 영웅이 겪은 일은 노아의 행적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이다.
http://news.bbc.co.uk/1/hi/magazine/3524676.stm
--------------------------------------------------------------------(불펌)
또하나......
동물 개체 하나가 그 종족을 정상적으로 이어가기 위해서는 최소 200 마리가 필요하고..
100 마리 이하로 줄었을때 우리는 멸종이라 분류합니다
고로 코끼리도 100 마리...코뿔소도 100 마리....악어도, 기린도, 소나 곰까지 모두 100 마리씩 넣어야 합니다.
근친 교배로 인한 기형아 출산을 막기 위해서지요.
그렇다면 모든 생물군이 곤충, 동물 모두 합쳐서 9000 여 종이 넘으니
9000 x 100 = 900,000.....90 만마리를 실어야 합니다.
(----> 솔직히 100만종이 넘죠...어떤학자는 500만종 이상이라고도 하지만....
그냥....많이 봐줘서.......^^;; )
그거 언제 다 수집하고 다녔을까요? 비행기 수천대로도 모자랐을텐데...
암튼 다 수집했다고 칩시다.
코끼리만 100 마리라 하면....움직일 수 있는 공간 포함해 최소 10 제곱미터가 필요한데...
그럼 10 미터 x 100 마리니까 1000 제곱미터....그러니까 코끼리 한 개체만 종족 번식용으로 수용하려면 가로 1 킬로....세로 10 미터의 넓이가 필요합니다.
코끼리만요....
코끼리 한 군만 싣기 위한 배가 세계에서 가장 큰 배인 엔터프라이즈 항공모함 1 대 분량입니다.
게다가 고등학교만 제대로 나온 사람이라면 나무로 만들 수 있는 배의 크기는 80 미터를 넘을 수 없다는 것쯤은 압니다.
나무의 인장강도상 그 이상은 견딜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노아의 방주가 실제 설득력 있게 들리기 위해서는 노아가 가장 큰 목조선인 싼타마리아 호를 3 만대 이상 만들어야 합니다.
----------------------------------------------기개수님의 글.....(역시 펌..)
근데 노아가 배만든 재료가 전나무입니까? 잣나무입니까?
진석이놈이라면 여기에 대해 뭐라고 또 합리화할 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여
해결된건 하나도 없다는게 더 허무해요...
멍청한 노아 후손들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또 겁대가리 없이 바벨탑을 만들었다네요...
그때부터 닭대가리 였나봐요
왜 배를 힘들게 수십년 제작하고 동물을 수십년 모아서 지랄인지 상식적으로도
이해 안가는것을 믿습니다! 만 외쳐대니 미친 똘아이들이죠. 개 호로새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