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성 글이나, 인신 공격, 근거 없는 비방 글등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나 브라인드 처리됩니다.
홍수의 역사적 영향
홍수때 존재했던 이집트나 중국 문명의 기록에는 왜 홍수가 전혀 언급되지 않았을까? 성경 연대(I Kings 6:1, Gal 3:17, 및 창세기에 나온 여러 세대의 길이로 계산한)로 보면 홍수는 솔로몬이 첫번째 성전을 짓기시작한 것보다 1300년전에 일어났다.
우리는 근동(near East)의 문학에서 나오는 기록들로부터 근동의 역사, 특히 이집트의 역사의 믿을 만한 연대기를 구축할 수 있다.
이들 기록은 수목의 연대나 탄소-14와 같은 연대 측정법과는 독립적이지만 이들 방법으로 지지되고 있다.
첫번째 성전의 건물은 작은 오차로 B.C 950년 부근의 것이며 따라서 홍수는 B.C. 2250년에 일어난 것이 된다.
불행하게도 이집트인들은 B.C. 2250년 훨씬 이전부터 기록을 남겨왔다 (예컨대 거대한 피라미드는 성경에서 말하는 홍수의 연대보다 300년 전인 기원전 26세기의 것이다.)
이집트의 글에는 B.C 2250년 경 전지구적인 홍수의 표시가 없다.
어떻게 해서 인류의 인구는 그렇게도 신속하게 재건되었을까 ?
매 25년마다 인구가 배증했다고 해도(매우 너그러운 추정이지만) 100년 후 바벨탑이 세워졌을 때에 세계에는 겨우 128명의 사람만이 있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스톤헨지와 피라미드를 건축하고, 수메르와 인더스 계곡 문명을 세우며 아메리카 대륙을 채웠어야 할 사람은 아주 적었을 것이다.
홍수후의 결과:
어떻게 코알라는 아라랏 산에서 오스트레일리아로, 북금곰은 북극으로, 돌아갔을까? 그들이 살기위해 필요로 하는 환경은 두 지점 사이에는 존재하지 않을 텐데.
어째서 그 많은 유대류는 오스트레일리아에만 살까?
왜 인도네시아에는 월러비(wallaby : 소형,중형의 캥거루)가 하나도 없을까?
그 외 여러가지 종류의 동.식물에도 같은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많은 종류의 방주속의 육식류들은 어떻게 그들이 먹을 종이 단지 한 쌍만 남은 상황에서 살아남았을까?
먹이 피라미드의 최상부에 있는 육식동물은 더 많은 수의 피라미드의 아랫쪽에 위치한 동물들을 필요로 하고 그 동물들은 다시 더 많은 수의 먹이 동물을 필요로 하고 ....
이런 일이 피라미드의 바닥에 있는 기초생산자(식물 등)에 이르기까지 계속되는데.
만약 육식동물이 살아남았다면 그들의 먹이가 되는 다른동물들은 어떻게 살아남았을까?
어떻게하여 인구에 영향을 주는 무작위한 영향력하에서 많은 종이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20개체 이하의 고립된 개체군은 그들을 보호하기 위한 어떤 수단이 있더라도 대개 멸종하게 된다. [Simberloff, 1988]
많은 종들은 한 쌍으로부터 나온 개체군에 따르는 근친교배에 따른 열화 현상을 어떻게 극복하고 살아남았을까?
오늘날의 모든 개체군에 존재하는 유전자의 다양성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성경은 모든 정결한 동물은 7쌍, 그 외의 동물들은 오직 한 쌍만이 방주에 오르도록 선택되었다고 설명한다.
그러면 홍수 후에는 정결한 동물은 7배의 유전자 다양성을 가지고 시작했을 것이다.(정결한 동물들은 각 유전자마다 28개의 대립형질 유전자를 가지는 반면 그 외 동물은 4개의 대립형질 유전자를 가졌을 것이다.)
왜 우리는 유전자의 다양성과 헤브루 사람들의 식습관에 대한 제한과의 상관관계를 관찰할 수 없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