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마리아인에 대한 예수의 엇갈린 태도

안티예수를 방문하신 기독교인들이 반드시 읽어야 하는 글들입니다.
이 곳의 글들을 꼭 읽어 보신 후 다른 게시판에 글을 쓰시기 바랍니다.

▶ 사마리아인에 대한 예수의 엇갈린 태도

이드 0 4,329 2005.03.04 11:43
바이블은 한가지 명제에 대해 서로 다른 표현 내지 주장이 너무나 많이 기록되어 있다.소위 성령의 감화로 기록되었다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바이블이 왜 이렇게 서로
엇갈리기만 할까?

예수의 사마리아인에 대한 사고관을 엿보기로 하자.

<<마태복음 [Matthew] 10장 5절
[개역] 예수께서 이 열 둘을 내어보내시며 명하여 가라사대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

분명 마태에서의 예수는 철저한 배타적인 민족주의로 기록되어 있다.
사실 사마리아인은 어느 정도 유대인과 피가 섞인 민족이 아니던가...그러나 예수는
유대 순혈 주의를 고집하고 있다.

아쉽게도 마가복음에서는 사마리아인에 대한 기록이 전혀 없다.
그러면 누가복음에서의 예수의 입장은 어떻게 묘사되었는가?

<<누가복음 [Luke] 17장 16절
[개역] 예수의 발아래 엎드리어 사례하니 저는 사마리아인이라 >>

<<누가복음 [Luke] 10장 33절
[개역] 어떤 사마리아인은 여행하는 중 거기 이르러 그를 보고 불쌍히 여겨>>

<<누가복음 [Luke] 9장 52절
[개역] 사자들을 앞서 보내시매 저희가 가서 예수를 위하여 예비하려고 사마리아인의 한 촌에 들어갔더니 >>

상종도 말라던 사마리아인을 적극적으로 만나기도 하고 선한 사마리아인으로 묘사하기도 한다.

그다음에 요한복음의 기록을 보면

<<요한복음 [John] 4장 9절
[개역] 사마리아 여자가 가로되 당신은 유대인으로서 어찌하여 사마리아 여자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하니 이는 유대인이 사마리아인과 상종치 아니함이러라 >>

<<요한복음 [John] 4장 40절
[개역] 사마리아인들이 예수께 와서 자기들과 함께 유하기를 청하니 거기서 이틀을 유하시매 >>

<<요한복음 [John] 4장 39절
[개역] 여자의 말이 그가 나의 행한 모든 것을 내게 말하였다 증거하므로 그 동네 중에 많은 사마리아인이 예수를 믿는지라 >>

요한복음에서는 아예 사마리아인을 전도의 대상으로 삼았고 그들이 예수를 믿었다고
기록되어 있지 않은가?

이러한 아이러니를 그대는 어떻게 받아 들여야할까?

그렇다.바이블은 기록한 사람이 여러 사람이다.
그리고 작성시기도 편차가 많다.
저자가 다르고 그 작성시대도 다르니
당연히 그 사고관도 민족관도 다를 수 밖에 없지 않은가...

성령이 바이블을 기록했다는 그 오해를 버리지 않는 한 그대는 바이블을 전혀
이해하지 못 한다는 것을 인정하시겠는가?

마태복음에 등장하는 예수와
요한복음에 등장하는 예수는 다른 인물이다....?
그렇게 주장하면 필자도 할 말이 없겠다.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예수신성과 부활교리에 대한 고찰 ..... --- 2005.03.17 37827
514 유대인 고난과 이스라엘 회복에 관하여 고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5 뜩박골 2020.04.02 4196
513 반기독교 선언 댓글+1 --- 2005.06.14 15668
512 [질문1] 안티기독교 사이트의 취지는 무엇인가? 댓글+10 --- 2005.06.14 22098
511 [질문2] 안티기독교의 비판 대상은 구체적으로 무엇입니까? 반기독교도 종교라고 볼 수 있지 않나요? --- 2005.06.14 11829
510 [질문3] 왜 기독교만 비판하나요? 댓글+8 --- 2005.06.14 20598
509 [질문4] 기독교가 다른 종교보다 배타적이라고 말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 2005.06.14 11637
508 [질문4] 기독교가 다른 종교보다 배타적이라고 말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댓글+13 돌콩 2011.05.08 10655
507 답변 : ▶ 기독교의 배타성과 이중성 사례 - 일화 축구단과 할렐루야 축구단/구경꾼 --- 2005.06.14 10815
506 답변 : ▶ 기독교의 배타성과 이중성 사례 - 타종교 문화사업과 기독교 문화사업 / 구경꾼 --- 2005.06.14 9633
505 &nbsp; &nbsp; 답변 : ▶ 기독교의 배타성과 이중성 사례 - 경승실과 경목실/적그리스도 --- 2005.06.14 8169
504 [질문5] 잘못을 저지르는 기독교인만을 비판해야지 기독교 자체가 나쁜 것인 양 비판하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 아닌가요? --- 2005.06.14 9425
503 답변 : ▶올바른 믿음의 정의는 존재하는가? --- 2005.06.14 8124
502 &nbsp; &nbsp; 답변 : ▶기독교는 왜 분열하는가 --- 2005.06.14 7921
501 &nbsp; &nbsp; 답변 : ▶기독교인들에게 이단을 정죄할 자격이 있는가? --- 2005.06.14 8758
500 &nbsp; &nbsp; 답변 : ▶의심은 죄악이라는 해괴한 교리 --- 2005.06.14 7393
499 &nbsp; &nbsp; 답변 : ▶기독교의 진짜 해악은 맹신으로부터 온다 --- 2005.06.14 8098
498 &nbsp; &nbsp; 답변 : ▶선행보다 악행에 더 많이 쓰이는 기독교의 신념 --- 2005.06.14 8575
497 &nbsp; &nbsp; 답변 : ▶예상되는 기독교인들의 반응 --- 2005.06.14 8170
496 &nbsp; &nbsp; 답변 : ▶맺음말 --- 2005.06.14 6636
495 [질문6] 안티들이 비판하는 교리는 기독교에서는 잘 가르치지도 않고 중요하지 않은 부분인데요? --- 2005.06.14 7844
Category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 현재 접속자 322 명
  • 오늘 방문자 4,440 명
  • 어제 방문자 6,870 명
  • 최대 방문자 7,815 명
  • 전체 방문자 1,770,181 명
  • 전체 게시물 14,418 개
  • 전체 댓글수 38,023 개
  • 전체 회원수 1,67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